천변만화(千變萬化)하는 것이 인생이다.
삶이란 다양한 모습과 예기치 않은 변화를 내포한 채
수레바퀴처럼 굴러가게 된다. 오늘의 모습이 내일로
이어진다고 자신할 수 있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. 때로
는 갑작스럽게 내리는 소나기처럼 예측할 수 없는 운
명의 굴레 속에서 부침하곤 하는 것이 인생인 것이다.
<천외기환전>은 학자 집안에서 자라난 한 소년이 생각
지도 않았던 무림계에 휩쓸리면서 일어나는 파란만장
한 이야기를 담고 있다. 차례로 찾아온 무림의 괴인
들, 그들의 음모에 휘말린 그가 걷게 되는 인생은 학
자의 길이 아니라 무인(武人)의 길이었다.
우리는 불확실성의 시대에 살고 있다. 카오스(CHAOS)
의 이론처럼 초기에는 일정한 궤도를 달리다가 어느
순간부터는 불확실한 혼돈으로 접어드는 것이 삶일지
도 모른다.
카오스를 설명할 때 흔히 나비이론을 들먹이곤 한다.
북경의 나비 한 마리가 팔랑거리며 날개짓을 하면, 지
구 반대 편 뉴욕에서 허리케인이 일어날 수도 있는 것
이 카오스의 이론이다.
결국 이같은 법칙은 인과(因果)와도 같은 것이다. 원
인이 있으면 반드시 결과가 있는 것처럼 말이다.
그럼에도 불구하고 자신의 뜻과는 관계없이 하루아침
에 방향이 바뀌는 일이 일어난다 해도 인간은 그 속에
서 명분과 뜻을 세우고 살아가야만 할 것이다.
본저에는 수많은 인간군상들이 등장한다. 그들은 야망
에 부침하고, 사랑에 울고, 배신감에 치를 떨면서 역
사를 만들어 내고 있다.
감히 일독(一讀)을 권해 드린다.
<맛보기>
* 1장 몽중괴사(夢中怪事)
①
사천성(四川成) 철봉진(鐵鳳鎭).
이곳은 험난한 촉지(蜀地) 중에서도 수험(水險)으로 이름난 양자강(揚子江) 상류에 위치한 작은 현(縣)이었다. 또한 동으로는 그 유명한 무산삼협(巫山三峽)을 둔 은자(隱者)의 비지(秘地)이기도 했다.
특히 이 마을은 하늘을 찌를 듯 높은 산구릉에 위치하고 있었는데 그 산의 이름 또한 마을 이름과 같은 철봉산(鐵奉山)이라고 불리웠다.
만물(萬物)을 소생시키는 봄은 철봉산 기슭에도 어김없이 찾아들었다.
사람들은 그 언덕을 망월구(望月丘)라 불렀다. 부드러운 풀이 융단처럼 깔려 있는 언덕에 올라서면 달이 뜨는 것을 바라볼 수 있었기 때문이다.
삼월 초이레.
삘리리...... 삘리리리...... 릴.......
한 가닥 귀를 즐겁게 하는 풀피리 소리와 함께 망월구 아래로부터 한 명의 미소년이 나타났다.
나이는 대략 십 이삼 세 쯤 되었는데